홈 > 일반정규과정 > Web Design
Web Design
웹디자인이란 한마디로 인터넷 홈페이지의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. 웹디자이너는 크게 홈페이지 디자인, 인트라넷 디자인, 유저(UX) 인터페이스 디자인, 아이콘 디자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화면을 어떻게 꾸미고 배치할 것인지 Layout을 잡고, 그에 맞게 화면 디자인을 하고, 그 그림들을 알맞게 조각내서 HTML과 함께 웹에 띄워야 합니다. 웹디자이너는 디자인까지만 하는 사람도 있고, HTML을 이용한 코딩작업까지도 모두 혼자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. 웹디자이너가 장차 웹마스터로 전향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 모든 것들을 다 소화해 낼 수 있어야 훌륭한 웹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. 하나의 쇼핑몰, 기업형솔루션등을 제작하려면 웹디자이너와, 프로그래머, 기획자 등이 있습니다. 기획자가 전반적인 기획을, 프로그래머와 서버연동과 프로그램작업을, 웹디자이너는 화면디자인과, 스타일시트 작업등을합니다.
모집요강
▣ 과정소개
웹제작프로그램(드림위버)와 포토샵을 이용한 레이아웃, 그래픽툴을 이용한 사이트 디자인, 플래시와 자바스크립를 이용해서 동적인 웹화면 구축, FTP를 이용한 파일 업로드 등 웹디자인에 필요한 부분을 습득합니다.(자바스크립트는 드림위버 프로그램 내에서 구축합니다.)수강생 필요에 따라 웹디자인기능사도 준비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.

▣ 수료 후 진로
홈페이지 디자인, 사이트 관리운영및 유지보수, 개인 포트폴리오(홈페이지), 오픈마켓(옥션, G마켓) 이미 지 작업및 제품이미지 작업

▣ 관련자격증
웹디자인 기능사
교육내용
과목명 교육기간
포토샵(필요에 따라 일러스트) 1개월
플래시 1개월
HTML(드림위버) / FTP / 보드설치 2개월
강의시간
회차 시간
1차 AM 11:00 ∼ 12:50
2차 PM 02:00 ∼ 03:50
3차 PM 06:00 ∼ 07:40
4차 PM 07:40 ∼ 09:20

Web Design


Web Design


Web Design